이 책은 수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은 절대 읽어서는 아니 된다.
김유정의 봄봄이 발표된 지 80여년이 지났다. 그동안 한글이 많이 개정되어 이해하기 힘든 부분이 적지 않다. 그래서 본문을 흥미위주로 수정했으며, 더하고 감한 부분이 상당하다. 또한 지금 시대는 80년 전과 달리 여성의 지위가 남성을 웃돈다. 그에 맞게 반전을 설정했다.
예)
장인님은 날 어수룩하게 생각하고 머슴으로 부려먹는다. 그러고도 사경을 안 줘도 되니 좋아 죽을 지경이겠지만, 천만의 말씀이다. 하나만 알고 둘을 모르는 장인님이 불쌍하고 가엾을 뿐이다.
장인님이 오만 악역을 다 맡으며 지독히도 재산을 불려놓으면, 죽어서 지고 갈 수도 없을 그 재산이 어디로 가겠는가. 내가 점순이와 혼인을 꼭 해야 하는 이유였다.
원작:
김유정(金裕貞, 1908년 1월 11일 ~ 1937년 3월 29일)은 1935년에 소설 〈소낙비〉로 조선일보, <노다지>로 중외일보 신춘문예에 각각 당선되어 등단했다. 29세에 폐결핵으로 요절하기까지 2년여 동안 30편에 가까운 작품을 남길 만큼 문학적 천재였다. 대표작 「봄봄」은 그의 고향 실레마을 생활을 그린 작품으로 대한민국 수능시험문제 출제 단골이다.
개작:
이종열은 베이비붐시대에 태어나 문장21을 통해 등단했다. 저서 장편추리소설 <마지막여행>은 버닝썬 이야기로서 나이트클럽에서 벌어지는 음모(실화)를 추리했다. e북으로는 콩트 <덤벼라 조폭>, 신의 다큐멘터리 <약육강식에 놀아나다> 등이 있다.